[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이 15일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재차 언급되고 있는 자신의 경남도지사 차출설에 대해 “제가 잘 할 수 있고 제가 해오던 일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선을 긋고 서울시장 3선 도전을 시사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언론사 사회부장단 간담회에 자리해 “정치적으로 국회로 가라든지 경남도지사를 하라든지 이런 것이 있을 수 있는 얘기”라면서도 “제가 판단하는 건 제가 잘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남도지사 출마 생각이 전혀 없느냐’는 물음이 이어지자 “그런 뜻이라고 말씀드린 것”이라며 명확히 출마설에 선을 그었다.


박 시장은 또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직을 노리는 당내 경쟁자들의 움직임도 가시화되고 있는 데 대해선 “훌륭한 분들이 많이 서울시장을 꿈꾸고 도전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개의치 않는다는 식으로 넘겼다.


다만, 그러면서도 박 시장은 앞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화 한 같은당 민병두 의원이 이날 오전 “당을 위해서 어떨 땐 자갈밭오 함께 걸어야지, 레드카펫 꽃길만 가면서 갈 수 가 있느냐”고 자신을 견제한 데 대해선 “다른 사람이면 몰라도 서울시장을 하려는 분이 그렇게 말씀하시면 동기가 좀 순수하지 (못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맞받았다.


박 시장은 개헌 논의에 관해선 지방분권을 역설했다.


그는 “이상적으로 보면 의원내각제가 민주주의에서 가장 좋다”면서도 “정치 풍토나 구조들하고 연결이 돼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무리가 있어 권력을 분산시켜 분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