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5일 자유한국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와 아들 건호씨 등 노 전 대통령 일가를 640만 달러 수수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에 대해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이자 “막가파식 정쟁몰이”이라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해 공소권이 없어졌고, 서거한지 9년째인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이 고발하겠다는 것은 대놓고 물타기 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지금 진행되고 있는 적폐 청산 수사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백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노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보수단체를 이용해 악의적 여론조작을 시도했고, 부관참시 퍼포먼스의 배후였던 정황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면서 “국민들은 국정원과 군을 대대적으로 움직여 정치인과 민간인을 사찰하고 여론을 조작하며 선거에 개입한 범죄를 보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떠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까지 대를 이어 헌법을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망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여당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노무현‧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의 의혹을 ‘원조적폐’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장제원 정치보복대책특위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공모사건을 끝까지 단죄하고 마지막까지 추적, 환수하지 않는다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면서 “한국당과 정치보복대책특위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즉각적인 재조사와 국고환수 조치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