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정민 기자] 그룹 아이콘 멤버 바비가 첫 솔로 출격을 알렸다.


지난 2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바비의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소식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속 바비는 그동안 아이콘에서 보여줬던 에너제틱한 모습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바비의 이번 솔로 프로젝트에는 새로운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가 참여, 그의 색다른 변신을 알리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3년 'WHO IS NEXT : WIN'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얼굴을 알린 바비는 작사 작곡은 물론 랩과 춤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거친 목소리와 상반된 눈웃음이 매력 포인트로 많은 여성 팬들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2014년에는 특유의 화려하면서도 그루브 넘치는 래핑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Mnet '쇼미더머니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 래퍼로서 실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바비는 아이돌 연습생 사상 최초 우승자로 방송 중 발표했던 4곡 모두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낳기도 했다.


2015년 바비는 아이콘으로 데뷔 이후 수많은 무대 공연 경험을 토대로 훨씬 더 성장한 실력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를 선보였다. 또 위너 송민호와 유닛 'MOBB'으로 활동, '꽐라'라는 솔로곡을 통해 강한 힙합 정체성과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이콘 메인 래퍼로서 싱글 'NEW KIDS : BEGIN'을 발표하고 각종 음악방송 예능 라디오 등에서 활약, 무한한 가능성을 예상케 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