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신세대 평화론’을 주장한 가운데 보수정당은 정부의 기존 대북정책에 반발하고 나섰다.


‘신세대 평화론’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30대인 젊은 신세대인만큼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는 것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기존 대북정책과 차이가 없다.


28일 추 대표는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젊은 지도자인 김 위원장이 신세대답게 지금까지 고집해온 통미봉남 노선을 버리고 문재인 정부가 내민 손을 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핵과 미사일로 무장한 채 고립의 길로만 갈수는 없기 때문에 새롭게 행동할 때”라면서 “북한 스스로 주먹을 풀고 대화를 해야한다”고 대화를 촉구했다.


하지만 북한이 지난 26일 장거리 발사체 발사하는 등 연거푸 계속되는 미사일 도발로 인해 보수정권에서는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대북정책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이날 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도발을 대하는 문재인 정부의 안일한 대응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라면서 “대통령과 여당이라면 서해5도 도발은 물론 잠재적 도발 가능성에 대한 철저한 대비책까지 발표해 국민을 안심시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서해5도 안보에 대한 언급조차 없었다”고 지적했다.


바른정당은 ‘코리아 패싱’이 현실화 되고 있다며 대북정책 제고를 요구했다.


바른정당 김영우 최고위원은 “한반도에 대한 코리아 패싱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문 대통령은 대화 우선주의를 철회하고 북 미사일 도발 대비를 철저히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