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원케이미디어그룹

[스페셜경제=김지환 기자]정동하부터 임다미까지,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입을 맞춘 통일 염원의 노래 '코리안 드림(KOREAN DREAM)'이 전 세계 음악 팬들과 만난다.


원케이글로벌캠페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음악이라는 문화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인들과 한반도 통일의 염원을 공유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지지를 이끌어내자는 취지로 기획된 원케이글로벌 캠페인의 글로벌 송 '코리안 드림'이 15일 정오 전 세계에 정식 발매된다.


이번 음원에는 마이클 잭슨, 머라이어 케리 등 세계적 팝 스타들의 앨범을 제작하고 그래미어워드를 6회 수상한 지미 잼 & 테리 루이스(Jimmy Jam & Terry Lewis)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가수 정동하, 2013년 호주의 '엑스팩터(The X Factor)' 경연 프로그램의 동양인 최초 우승자이자 2016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호주 교포 가수 임다미(Dami Im)가 함께 한다. 그리고 '슈퍼스타K' 시즌6에서 북인천나인틴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아 지난 2016년 가수로 정식 데뷔한 신예그룹 보이스퍼(VOISPER)가 참여했다.


여기에 디즈니 만화영화 <알라딘>의 주제곡 'A Whole New World', 셀린디온과 함께 부른 <미녀와 야수> 주제곡 'Beauty And The Beast' 등으로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R&B계의 파바로티' 피보 브라이슨, 플래티넘 셀링 송라이터 로렌에반스, 필리핀 국민 여동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에드레이와 국내에도 많은 팬 층을 거느리고 있는 사브리나, 필리핀 유튜브 스타 젠디로즈 등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임다미는 이번 원케이글로벌프로젝트 홍보를 위해 지난 13일 내한해 쇼케이스는 물론 다양한 방송 활동을 펼치며 약 10일간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U2, 아델(Adele), 레드 제플린, 마돈나, 비틀즈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췄던 영국의 메트로폴리스 뮤직 그룹이 이번 음반의 제작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에 나서며 '코리안 드림'의 월드 와이즈 릴리즈에 방점을 찍는다.


한편 콘서트 및 음원을 통한 수익은 원케이글로벌캠페인 조직위원회를 통해 한반도 통일 캠페인 등 비영리적 목적의 활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