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정 원내대표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오늘 추경 예비심사기일을 일방적으로 지정하고 여당이 예결위에 상정할 지 모르겠다며 11조2000억원에 이르는 추경안을 졸속 날치기 처리하려는 나쁜의도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보수야당이 공무원 증원을 골자로 하는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심사에 보이콧을 선언하자, 더불어민주당이 일부 상임위원회 추경 심사에 착수하고 정세균 국회의장이 추경 예비심사 기일을 지정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6일 “이번 추경을 졸속과 날치기로 처리하겠다는 나쁜 의도”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무려 11조 2000억원 규모의 추경을 졸속으로 처리하겠다는 의도”라며 이와 같이 반발했다.


정 원내대표는 “확실치 않지만 오늘 정 의장이 오후 1시 30분까지 추경에 대한 예비심사 기일을 일방적으로 지정하고 여당이 기다렸다는 듯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상정하려 할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정국 파행은 추경, 인사에 대해 무조건 밀어붙이기 식 방향 때문”이라며 “책임 있는 정부여당의 자세가 아닌 태도로 일관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정부여당도 이번 추경의 본질적 하자를 치유하고 국민의당도 이런 잘못된 행태에 들러리 서지 않기를 바란다”고 꼬집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이 반대하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점쳐지는 것과 관련해서는 “송영무 후보자의 경우 어제 시민단체에서 불법 고액 자문료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포괄적 뇌물죄에 해당한다는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고, 조대엽 후보자도 청와대가 임명을 강행하면 야3당이 즉시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두 후보자는 장관이 되기 전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임명 강행은 있을 수 없다”며 “정부여당이 본질적 문제를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고, 이것이 국회 운영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의 지명철회를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