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16일 서울 서초구 법률구조공단 파산지원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거 강제 혼인신고, 여성비하적 발언 등 각종 논란에 대해 사죄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여성비하 논란과 허위 혼인신고, 아들 퇴학 처분 철회 의혹 등 시간이 갈수록 논란이 확대되고 있는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바른정당은 16일 “굳이 흠결 많은 범법자를 법무부 장관으로 앉힐 이유가 있느냐”며 일침을 가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여성의 도장을 위종해 몰래 혼인신고를 한 행위는 시쳇말로 스토커들도 안하는 행동”이라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안 후보자가 저지른 과오는 일 개 시민으로만 봐도 도를 넘어선 범죄”라며 “아들 퇴학 부당 압력 의혹 역시 학교 측에서 학생의 반성문과 부모의 탄원서를 제출하라고 해서 작성한 것이었는데, 탄원서는 학교가 학부모에 요청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오 대변인은 이어 “당시 학부모회 임원이었던 부인을 통해 청탁을 했거나 압력을 넣었다는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대목”이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가 장관이 된다면 대한민국 법치주의를 실현해야 할 위치에 서는 것인데, 과연 당당하게 진두지휘할 수 있을지, 또 국민들은 얼마나 신뢰를 보여줄지 의심스럽다”며 “무조건 강행, 코드인사가 아니고서는 거둬들이는 것이 순리”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