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은 14일 김부겸·김영춘·도종환 인사청문회에 대한 보이콧 가능성을 내비쳤다. 문재인 대통령의 전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임명 강행에 따른 후폭풍으로 관측된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청문회 보이콧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그럴 가능성도 있다”고 답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어제 긴급 원내대책회의에서도 이럴 거면 청문회 자체가 의미가 없지 않느냐. 아무리 문제가 드러나도 임명을 강행한다면 청문회에 참여하지 말자는 의견이 많았다”며 “곧 의원총회를 열어 의원들의 얘기가 어느 쪽으로 모이는가에 따라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수석대변인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도 임명을 강행할 수 있다는 전망에 대해 “그렇게 된다면 저희로서는 절망적인 상황”이 되는 것이라며 “일단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저항할 수 밖에 없다. 야당과 공조투쟁을 포함한 모든 방법을 동원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일부 부적격 후보자 임명 강행이 있었던 박근혜 정부가 거론되자 “문재인 대통령은 과거 정권과의 차별성,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약속한 것 아니냐 5대 원칙도 스스로 제기한 것”이라며 “그런데 달라지기는커녕 오히려 한 술 더 뜬다”고 비난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에선 문제가 제기되니까 스스로 자진사퇴하거나 지명 철회한 건도 10건 이상 된다”면서 “그런데 이 정부에선 아무리 의혹이 제기되고 문제가 드러나도 자진 사퇴란 없고 지명 철회는 죽어도 못한다는 자세로 나가는 것이 과정 정치가 발전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냐”고 되물었다.


정 수석대변인은 인사청문회와 추가경정예산안 처리가 연계될 수 있느냐는 질문엔 “이 두 가지가 연계된 것은 아니”라며 “추경은 국가재정법상 요건에 맞지 않고, 정책 방향이 근본적으로 잘못돼서 문제제기를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