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민정 인턴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표결을 앞두고 “문재인 정권은 포퓰리즘 독재의 유혹에 빠져들기 쉬운 구조와 요건을 이미 갖추고 있다”며 “스스로 경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 후보자 부인 그림 전시회 등 과거 기준이라면 충분히 낙마할만한 사안도 야당에 대한 국민적 지지가 뒷받침되고 있지 못하다는 이유로 제대로된 검증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최순실 국정농단의 원죄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 국민적 실망이 여전한 상태”라며 “그렇다고 해서 문재인 정권의 모든 것이 일방통행식으로 용인되는 상황도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가뜩이나 ‘소나기 문자폭탄’으로 중무장된 충성스런 지지층에 기반한 정권”이라며 “이들의 자발적 동의와 지지가 유인된 것이라면 이는 전형적인 권위주의적 민중주의의 양태”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이 선거공약 발표하듯 하루하루 꺼내놓는 정책과 지시사항들이 개별적으로 바람직한 정책방향이라고 하더라도, 그 종합적인 정책효과가 얼마나 치밀한 검증과 검토를 거쳤는지 알 수 없다면 결국엔 포퓰리즘에 불과할 수 밖에 없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상대적으로 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지금은 못나고 못미더워 비판적 국민여론을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고 있는 한계를 스스로 인정하지 않을 수 없지만, 견제와 균형 차원에서라도 정권의 일방적인 독주는 분명히 제어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