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청와대 조국 민정비서관은 16일 박근혜 정부의 부실한 차기정부 자료인계에 대한 불만을 시사하며 “종이 문서 및 전자 문서에 대한 무단 파쇄나 유출, 삭제를 금하도록 지시하고 이를 위반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조 민정수석이 이날 오전 국가정보원, 기무사령부, 검찰·경찰의 보안감찰 책임자 등을 불러 보안 업무에 대한 현황보고를 받으며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조 민정수석이 “6개월 이상의 국정 컨트롤 타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직 기강을 강화할 수 있도록 즉각적이고 신속한 조치를 강구해 이행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그는 “오늘 회의는 민정수석이 주요기관 감찰 부서와의 상견례 겸 당부의 성격”이라고 덧붙이긴 했지만 “정부부처나 민감한 부서의 경우엔 문서 파기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조 민정수석이 주의 환기 차원에서 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박근혜 정부의 현 정부 자료인계에 대한 태도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날 앞서 청와대는 박근혜 정부의 엉성한 자료인계를 지적하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컴퓨터를 확인해본 결과 하드웨어상에 남아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쐐기를 박았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