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자유한국당이 5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노 전 대통령 사돈 음주운전 은폐 의혹’을 지적하며 “진실을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규탄했다.


자유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언론보도를 인용, “노무현 정부 당시인 2003년 4월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노 전 대통령 사돈 배모씨의 음주 교통사고 전모를 파악하고도 은폐한 정황이 청와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와 관련, <문화일보>는 이날 단독보도를 통해 ‘문 후보가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재임 시, 민정수석실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돈(노건호 씨의 장인)인 배병렬 씨의 음주 교통사고 전모를 사고 당일 파악했음에도 해당 의혹을 전면 부인, 피해자와 접촉해 음주 교통사고를 은폐했다’고 전했다.


한국당은 “민정수석실은 언론에 보도가 된 후에도 일관되게 은폐 의혹을 부인하는 한편, 민정수석실 소속 행정관이 피해자를 만나 회유를 시도했다고 한다”고 꼬집은 뒤 “지난 최순실 사태에서 국민들은 국정농단을 막지 못한 우병우 민정수석과 김기춘 비서실장에 대해서 함께 공분하며 책임을 물었다. 노무현 정부에서 우병우, 김기춘 두 사람의 역할을 했던 장본인이 바로 문재인 후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자신이 민정수석으로 있을 당시 대통령 사돈의 음주운전 사고 사실을 몰랐다고 한다면 국민 중 누가 믿을 수 있겠는가”라며 “문 후보는 이 사건의 진실을 명백하게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한국당은 “아들 취업특혜 의혹도 어물쩍 넘어가려 하고, 이번에도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국민의 선택을 구할 자격이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문 후보가 계속해서 이런 의혹들을 외면하고 명백한 답을 내놓지 않는다면 스스로가 대한민국이 요구하는 시대정신과 부합되지 않는 적폐요, 청산 대상이 되고 말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