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정의당이 선출한 대선후보 심상정 대표가 17일 “국민들께서는 정권교체를 위해 거악(巨惡)의 부활을 막기 위해 정치적 선택을 타협하지 않아도 된다”며 지지를 요청했다.


심 대표는 이날 서울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된 정의당 대선후보선출 보고대회 수락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선거는 여야 간 양자구도가 아니라, 서로 다른 집권비전을 가진 야당들이 서로 대한민국 미래를 놓고 경쟁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며 “민주화 이래 최초로 ‘정권교체냐 연장이냐’가 아니라, ‘어떤 정권교체냐’를 놓고 진검승부를 벌이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또 “대한민국을 총체적 위기로 몰아넣은 박근혜 잔존세력은 퇴출되어야 한다. 국민들은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지난 10년 집권의 교훈을 제대로 새기고 있는지, 과연 촛불이 원하는 과감한 개혁을 감당할 수 있는지 의구심을 떨치지 못하고 있다”며 “저와 정의당은 60년 묵은 기득권 정치를 종식하고, 친노동-개혁정부를 수립하는데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정의당과 심상정 지지를 망설이지 않으셔도 된다”며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새로운 삶을 위해 정의당과 심상정을 아낌없이 지원해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정의당이 꾸는 꿈은 대한민국이 함께 꾸는 꿈이자, 촛불시민의 열망”이라며 “시대정신이 정의당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