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박근혜 대통령과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당초 오는 9일 청와대 비서동 건물인 위민관에서 대면조사를 하기로 합의했으나 일부 언론이 대면조사 일정을 보도하자, 청와대가 이에 대해 반발하면서 9일 대면조사는 사실상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최순실 국정 농단을 수사 중인 특검팀은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를 위해 청와대와 일정을 조율해 왔다.


특검팀과 청와대는 보름 동안의 줄다리기 끝에 오는 9일 청와대 비서관들이 사용하는 위민관에서 대면조사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전날(7일) 저녁 일부 언론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이 전해지자, 청와대는 특검이 외부에 대면조사 일정을 흘렸다며 강력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복수의 언론 등에 따르면, 청와대 측은 “대면조사를 비공개로 하기로 하고 특검과 조율중이었는데, 언론에 날짜가 알려진 것은 문제”라며 “특검이 날짜를 유출하면 협의가 어렵다. 대통령 변호인단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9일 조사가 이뤄질지 불투명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특검은 대면조사 일정을 외부에 흘린 바 없다고 반박했으나, 청와대는 특검이 외부에 흘린 것으로 보고 있다.


청와대가 대면조사 일정 보도를 문제 삼으면서, 박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은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와 특검은 10일이나 주말인 11일을 놓고 다시 협상을 벌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일각에서는 청와대가 특검이 외부에 대면조사 일정을 흘린 것을 문제 삼아 대면조사 자체를 거부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