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검찰이 스폰서 의혹 등을 받고 있는 김형준 부장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직접 조사에 나섰다. 사진은 서초동 서울중앙지발검찰청 모습이다.

[스페셜경제=최은경 기자]스폰서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형준 부장검사가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주요 보도에 따르면 대검찰청 특별감찰팀은 이날 오전 8 시반, 김형준 부장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검찰은 김 부장검사를 상대로 스폰서를 자처한 고교 동창 김모씨로부터 받은 금품 규모와 명목향응의 대가성 여부를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부장검사는 김 씨에게서 올해 초 1,500만원을 받고 수시로 향응 접대를 받는 등 수천 만원의 금품을 받은 대가로 김 씨에 대한 검찰 수사를 무마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김 부장검사는 검찰 수사 대상인 KB금융그룹 임원에게서 수백만 원대 접대를 받고 수사 동향을 알려줬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또 검찰 동료였던 박모 변호사의 범죄 혐의를 무마하려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한편 검찰은 최근 김 부장검사의 자택과 파견 근무지를 압수수색해 추가 물증을 확보하며 소환 조사를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번 소환조사를 마무리되는 대로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