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이달 초부터 민생탐방을 이어가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2일 전북 김제를 찾아 “농촌의 미래가 첨단 농업에 달려 있다. 첨단농업을 선도하고 애쓰시는 농업역군들을 더욱 도와드려야 겠다”며 농촌 체험에 대한 감동을 전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김제의 파프리카 농장을 가서 보고 큰 감동을 받았는데, 우리나라에도 세계적인 최첨단 유리온실이 있다는 것을 보고 크게 놀랐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전 대표는 “파프리카는 단맛이 나 ‘단고추’로 불리는데, 일곱 가지 색이 아름답고 정말 먹음직하다”면서 “파프리카 1개에 성인 하루 필요량의 6.8배나 되는 비타민C가 있다고 하니 파프리카를 많이 먹어야 겠다”며 파프리카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으로 온도와 습도 조절을 하고 지열 난방으로 에너지 비용을 줄인다고 하니 정말 최첨단 시설이 아닐 수 없다”며 “특히, 조합의 대표들이 모두 젊은 분들이어서 우리 농촌의 미래가 밝은 것 같아 마음이 푸근했다”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아울러 “포도농장에 가서 또 한 번 놀랐다. 90종류의 포도를 키우는데, 직접 따서 먹어보니 굉장히 달고 과즙도 많았다”며 “우리 포도밭이 외국의 유명 와이너리 못지않게 발전하는 모습에 마음이 든든하다”며 뿌듯함을 전했다.




<사진-김무성 전 대표 페이스북)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