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영식 기자]배우 '이종석'이 한중 합작 400억 대작 '비취연인(가제)'으로 돌아온다.

이종석의 소속사 '웰메이드 예당'은 "이종석이 진혁 감독의 러브콜을 받아 400억 규모의 한중합작 드라마 <비취연인>에 출연을 확정지었다"며 "이종석이 그간 수많은 해외 작품 캐스팅 제안을 받아왔지만 데뷔작 <검사 프린세스>와 흥행작 <닥터 이방인>을 함께 한 진혁 감독의 작품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를 표방한 <비취연인>은 할리우드 영화 <아이언맨3>, <포인트 브레이크> 등의 공동제작-투자사인 글로벌 미디어그룹 DMG의 2016년 최고 기대작. 또한 진혁 감독은 SBS 측의 배려로 이 작품에 합류한 사실이 드러나 한차례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비취연인>은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인 만큼 배경-의상-미술 등 스토리 라인 이외에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이종석과 호흡을 맞출 여주인공에 중국 톱 여배우가 내정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6년 1월 중국 상하이와 헝디엔 등지에서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 현지에서 이종석은 지난 <학교 2013>을 시작으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가 연이어 소개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