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1.49㎏, 360℃ 회전 가능한 일체형…강력한 성능 가져

LG전자가 초소형 크기의 4K·120형 대화면을 구현한 고급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출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초소형 크기의 4K·120형 대화면을 구현한 고급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출시했다. [사진=LG전자]

[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LG전자가 초소형 크기의 고급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를 18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의 무게가 1.49㎏라, 휴대도 간편하다.

반면, 성능은 강력하다. 4K(3840×2160) UHD 해상도, 최대 120형(대각선 길이 305cm)의 초대형 화면을 선명하게 구현해서다.

LG 시네빔 큐브는 디지털영화협회(DCI)의 색 영역인 'CI-P3를 154% 충족하고, 45만대 1의 명암비 지원으로 풍부하고 정확하게 색을 구현한다.

이번 신제품은 빛의 삼원색(RGB)을 구현하는 레이저를 활용한 RGB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LG 시네빔 큐브가 일반적인 램프 광원보다 더욱 정확한 색을 표현하고, 밝은 환경에서도 뚜렷한 화면을 보여주는 이유라는 게 LG전자 설명이다.

LG 시네빔 큐브는 360℃ 회전 가능한 일체형 지지대를 가졌으며, 독자 플랫폼 web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별도 기기 연결 없이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고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LG 시네빔 제품을 앞세워 관련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