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4억원 쾌척…웹 기반 3D 시뮬레이션 가상실험실, 인터넷 통해 이용可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을 통해 소외 지역 학생이 실습하고 있다. [사진=복권기금]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을 통해 소외 지역 학생이 실습하고 있다. [사진=복권기금]

[스페셜경제=남하나 기자] 복권기금이 이공계 육성에 팔을 걷었다. 미래 세대의 수학, 과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 구축을 지원하는 것이다.

21일 복권기금에 따르면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은 초중고생의 수학, 과학 탐구를 지원하는 학습자 맞춤형 무료 교육 플랫폼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청소년의 온라인 실험‧실습 환경 조성과 탐구 기반의 수학‧과학 교육 강화를 위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은 웹(Web) 기반의 3D 시뮬레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

복권기금은 지난해부터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 구축 사업비 전액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3억8000만원을 투입한다. 이달 초 현재 온라인 수학‧과학 가상실험실 가입자는 5233명, 콘텐츠 실행 건수는 2만7264회로 각각 집계됐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관계자는 “복권 판매를 통해 조성한 기금을 미래 세대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과학영재 양성, 과학 문화 확산사업,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