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21일 국회사 특별회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대장동 특검’을 공식 요구했다. 윤석열정부 검찰을 신뢰할 수 없으므로 중립적인 특별검사를 임명해 본인과 관련된 의혹뿐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과 관련된 의혹을 한꺼번에 수사하자는 제안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특별 기자회견’에서 “야당을 향한 정치탄압과 보복수사의 칼춤 소리만 요란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과 관련된 특검을 즉시 수용하라”면서 “뿌리부터 줄기 하나하나까지 사건 전모의 확인은 특검에 맡기고, 정치권은 어려운 민생과 경제 살리기에 주력하고 총력을 다하자”고 윤 대통령과 여당 공식 요구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비리세력의 종잣돈을 지켜줬던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수사의 문제점과 의혹, 또 그와 관련된 허위사실 공표 의혹에 관해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 부친의 집을 김만배씨의 누나가 구입한 경위 등 화천대유의 자금흐름과 관련한 진술이 갑자기 변경되는 과정에서 제기된 조작수사, 허위진술 교사 의혹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모든 의혹을 남김없이 털어낼 좋은 기회”라며 “대통령과 여당이 떳떳하다면 이 특검을 거부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명심해야 한다. 민주당을 때리고 탄압한다고 정부·여당의 무능이 감춰지지 않고, 이재명을 때린다고 정부·여당의 실정이 가려지지 않는다”면서 “대통령과 여당은 특검법을 수용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