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불만 성토 글 게시
"임원 특별대우 안 해주면 콜센터 난리 난다"
사측, "임원뿐만아니라 직원에게도 동일 서비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스페셜경제=이재형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에서 임원들에 대한 특별대우로 직원들의 불만이 높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KB손보 측은 임원만에 대한 특별대우가 아닌 직원과 VIP고객에 모두 같은 대우가 이뤄진다고 밝혔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KB손보에 근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직원이 '저는 KB손해보험에 근무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임원에게만 특별대우가 행해진다고 폭로했다. 자신을 자동차 사고접수부의 콜센터에서 일하고 있다고 소개한 글쓴이는 "저희 회사 갑질에 답답해서 글 올린다"며 "직원들이 편하게 일에 집중할수 있게 해줘야 하는 자리에 있음에도 (임원들이) 고객들보다 더 대접을 받기를 원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희는 회사의 임원이나 계열사 직원분이 전화가 오면 저희는 우선 알아주기 표현이라고 해서 'ㅇㅇㅇ대표님, ㅇㅇㅇ이사님 반갑습니다'라고 인사하라고 교육을 받는다"면서 "만약 그들이 사고나 고장이 나면, 고객분들은 이러저러한 규정된 절차를 거쳐서 접수가 이루어 지지만 그들은 그 모든 절차들이 고객들과 차별되게 이루어 진다"고 주장했다. 또 "해당 팀장에게 보고, 별도의 추가 조치 등 '특별대우'들이 이루어 진다"며 "만약 임원들의 특별대우가 잘 이루어 지지 않으면, 콜센터는 말그대로 난리가 난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자기들이 임원이라면 수백, 수천의 직원이 편하게 일할수 있도록 배려해줘도 모자랄 판에, 자기들 편의를 위해서 전산 프로그램까지 자기들이 특별한 팝업이 되도록 바꾸고 오히려 수백의 직원들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며 "본인들도 기존 고객들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어야 진정한 고객의 불편을 이해하고 서비스의 질을 개선할수 있도록 노력을 할텐데 너무 한심하고 어쳐구니 없어 이곳에 올린다"고 토로했다. 이어 "저는 이런 군대식 회사 갑질 문화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해당 내용은 우수고객이나 설계사, 임직원의 사고 발생 시 당사 충성고객에 대한 우대사항 중 하나로 예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라며 "이 제도에 일부 직원이 불만을 가질 수 있겠지만 임직원 모두 차별없이 규정 절차를 거쳐 사고 접수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