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대표이사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대표이사 (LG에너지솔루션 제공)

[스페셜경제=선호균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지역 3대 완성차 업체 중 하나인 포드(Ford)와 협력을 강화한다. 

포드의 인기 전기차 모델 ‘머스탱 마하-E’와 전기 상용차 ‘이-트랜짓’ 판매 확대에 발맞춰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공급을 추가적으로 늘려 나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까지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의 포드 공급 배터리 생산라인 규모를 기존의 2배로 증설하기로 했다.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증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11년부터 포드의 포커스(Focus)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했다.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머스탱 마하-E와 이-트랜짓에 배터리를 공급해 온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에만 5만5000대 이상의 글로벌 시장 판매량을 기록한 머스탱 마하-E의 증산량에 맞춰 기존 생산라인 활용과 설비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포드 최고경영자 짐 팔리는 지난해 말 트위터를 통해 “올해부터 생산량을 늘려 2023년까지 머스탱 마하-E의 생산능력을 3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포드는 오는 2026년까지 전기차 분야에 500억달러(6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러한 포드의 투자는 전기차 생산량을 200만대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오는 2030년까지는 전체 판매 비중에서 전기차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할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