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체생산 기술 및 공정 특허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기술력 인정받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CI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CI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항체 바이오의약품 제약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동남아시아 지역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29~30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 2022’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 품질관리, 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위탁생산(CMO) 사업 등에서 두각을 드러낸 기업과 전문가를 시상하는 행사다. 

행사 주관사 이마팩은 매년 2월 말 각국 정부, 비영리단체(NGO), 관련 기업 및 학계 등 100여 곳 이상에서 4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연례 학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다수의 항체생산 기술과 공정 특허를 포함해 바이오 의약품 생산기술력을 인정받아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를 수상하게 됐다. 올해는 머크사와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등 세계적 제약사들이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 2022에서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를 수상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 2022에서 아시아-태평양 바이오프로세싱 어워드를 수상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바이오의약품복제약(바이오시밀러)과 항체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후보물질 탐색부터 상용화까지 항체의약품 개발 전 과정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했다. 

특히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도 의약품 개발과 제조에 대한 각각의 역할에 따라 사업적 시너지를 추구한다. 

그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항체생산 기술과 공정 특허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상업 생산을 위한 스케일업 연구과정에서 구현됐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투즈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HD204(바스포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PBP1502,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INN) 등이 제품 생산에 적용돼 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