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의 조직문화로 어려움 극복하고 새 길 개척”
IFRS17·K-ICS 앞두고 가치중심 내실성장 강조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가 ‘2021년 비대면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에서 2021년 계획과 포부를 밝히고 있다./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가 ‘2021년 비대면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에서 2021년 계획과 포부를 밝히고 있다./제공=DGB생명

 

[스페셜경제=이정화 기자]DGB생명이 2021년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성한 대표는 DGB생명의 새해 미션을 ‘가치중심의 내실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으로 정립했다. 핵심 계획으로는 ▲판매 채널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한 내실 성장 기반 확보 ▲변동성 확대에 대응한 리스크 관리 ▲지속 가능한 핵심역량 강화 ▲미래 지향적 디지털 전환과 소통 등 네 가지 사안을 제시했다.

DGB생명은 상품과 채널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변액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IFRS17 및 K-ICS 등 제도시행에 대비한 자산운용 전략 실행 △장기적인 손익 확보 관점의 경영 패러다임 전환 △업무 영역 전반의 디지털化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는 의미의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희망의 길을 열어가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로 신뢰하는 조직문화와 작지만 임직원 모두가 근무하고 싶은 회사가 되어 창의적이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으로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해 자산재분류를 통한 RBC 비율 상승,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보험 오픈 등 소비자중심 경영을 이어온 바 있다.

DGB생명은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 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변화된 보험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 개발 및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보험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