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냥을 향한 희생적 사랑 시청자들에게도 먹혔다!

[스페셜경제=현유진 기자]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MBC 월화특별기획 '기황후’에서 왕유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주진모가 승냥을 향한 애절한 순애보로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지난 ‘기황후’ 17회 방송에서는 뜨거운 물을 들고 있는 기승냥(하지원)이 연화에 발에 걸려 넘어질 위기에 처해지자 왕유(주진모)가 그런 기승냥을 껴안으며 뜨거운 물을 대신 뒤집어쓰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녀를 위해 희생하는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모습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가슴 떨리게 만들었다.

또한 모진 소리를 하는 왕유의 단호한 눈빛과 어쩔 수 없이 돌아서는 기승냥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왕유의 슬픈 눈빛이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승냥을 위해 억누르고 있는 왕유의 깊은 사랑이 느껴지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기승냥 또한 왕유의 진중한 사랑을 조금씩 알아가며 연정의 마음을 보내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왕유를 연기하는 주진모의 슬픈 눈빛은 왕유식 애절한 ‘순애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주진모는 섬세한 눈빛 연기와 간간히 보여주는 로맨틱한 모습, 진중한 왕의 모습을 동시에 소화해 내며 ‘기황후’ 속 왕유의 매력을 한껏 잘 살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진모의 아련한 순애보애 시청자들은 "물에 데일 때 저도 가슴이 아팠어요~ 왕유도 행복한 사랑을 했으면..”, “안타까워요 왕유. 저는 왕유, 승냥 커플을 응원합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