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³(엠씨큐브드) 위원회 발대식에서 직원들과 함께 소통, 창조, 도전을 강조하며 파이팅하고 있는 모습.

[스페셜경제]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조직의 경영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은행장과 직원들이 격의없이 토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mc³(엠씨큐브드)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8일(수) 밝혔다.

mc³는 '구성원(Member)'들이 '소통(Communication)'하고 '창조(Creation)'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더 높은 곳으로 '도전(Challenge)'하고자 노력한다면, 조직에 '지속성장의 에너지(Everlasting Energy)'가 넘쳐난다는 의미로 업무, 직급, 지역 등을 반영해 탁월한 역량을 지닌 30명의 젊은 직원들이 위원으로 구성됐다.

mc³위원들은 기존 업무를 수행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아젠다 발굴, 경영개선 제안, 영업현장 의견전달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오는 11월에는 이러한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은행장과의 오픈 토크도 실시할 예정이다.

서진원 은행장은 "은행 경영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는 주니어 보드이자,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가다듬는 현장의 싱크탱크인 mc³위원회에 선발된 것을 축하한다"며 선발된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북극해의 빙산처럼 수많은 어려움이 은행을 둘러싸고 있지만, 여러분이 얼음을 깨고 항로를 개척하는 쇄빙선과 같은 역할을 한다면 신한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mc2라는 공식으로 대표되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 현대 물리학의 새 시대를 열었던 것처럼 mc³위원회 활동을 통해 신한이 보다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