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고용노동부 정식 승인 교육 기관 뉴엠에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100% 국비지원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인기다.


뉴엠 자격증 무료 교육 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자격증 교육 과정을 온라인을 통해 100%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수강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는 태양광, 풍력, 수력, 연료전지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및 건축물과 시설 등을 기획,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및 보수하는 직무를 수행한다. 국내 태양광, 태양열, 풍력 등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전체 산업 고용인원수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증가할 전망이며 특히 태양광 관련 산업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자격증을 통해 취업 및 이직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정보통신(산업)기사는 정보통신 시스템의 설계, 구축, 운영 및 유지 보수에 관한 직무를 수행한다. 정보통신(산업)기사는 휴대폰 등의 정보통신기기를 설계하고, 반도체나 LCD, LED 등의 관련 기술 개발에 참여하며,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휴대폰 제조업체, 이동통신업체, 컴퓨터, 반도체 제조업체, 방송국, 공공기관, 전기통신공사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농산물의 선별·저장 및 포장 시설 등의 운용관리, 상품성 향상 및 농산물의 품질 향상 및 유통 효율화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며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자격증 응시 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 유통업체, 공공기관, 지역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에 취업 가능하다.


2019년 유망자격증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정보통신(산업)기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은 취업, 이직, 고연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공기업 지원 시 가산점도 받을 수 있어 매년 자격증 응시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고용노동부 정식 승인 교육기관 뉴엠에서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태양광), 정보통신(산업)기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이외에 한국어교원 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주택관리사, 소방설비(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관광통역안내사, 손해사정사, 경비지도사, 물류관리사 등 다양한 유망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비지원으로 교육과정 모두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2019년 유망자격증 관련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뉴엠 근로자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