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초청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중국을 방문한다고 8일 보도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2차 정상회담을 앞두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러 간 것에 대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8일 “김정은이 방중하는 것은 결국 핵보유 국가에 대한 중국의 후원을 얻으러 간 것”이라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은 중국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돼 달라는 요청을 하러 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러한 행보는 한미연합군사훈련,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고 한미동맹을 약화시킴으로써 그들이 외치는 조선반도 비핵화를 꾀하기 위함”이라며 “그럼에도 우리 정부는 실질적인 북한의 비핵화는 외면하고 김 위원장의 방남만 요구한다면 그들이 주장하는 조선반도 비핵화로 갈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김 위원장의 서울 답방·국회 방문 환영 결의안을 추진하자고 한 것에 대해 “조선반도 비핵화가 아닌 북한 비핵화를 얼마나 실질적으로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 없이 단순히 이벤트적인 방문에 우리가 먼저 환영한다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8일 김 위원장의 중국 방문을 공식 확인했다. 조중통은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문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기 위하여 리설주 여사와 함께 평양을 출발하시었다”며 “중화인민공화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시며 주석이신 습근평(시진핑) 동지의 초청에 의해 7일부터 10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게 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