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통계청이 발표한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산업생산은 전월보다 0.7% 감소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산업 생산지수가 전월 대비 0.7% 하락했고, 설비투자는 전월 대비 5.1% 감소해 5개월 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28일 “경제정책을 대전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부는 경제비상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산업활동동향을 보면 산업생산이 0.7% 줄며 다시 감소세를 보였다”며 “설비투자는 전월 대비 5.1% 감소, 전년 동기로도 10%나 감소하며 5개월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생산과 소비, 투자, 고용, 금융 등 종합적 경기 상황을 보여주는 동행·선행지수 순환변동치도 올 6월 이래 6개월 연속 내려가며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면서 “또한 어제(27일) 교육부가 발표한 내용을 보면 대학과 대학원 졸업생 57만명을 전수조사(2017년 말 기준)한 결과 취업률은 전년(67.7%)보다 1.5%포인트 낮아진 66.2%에 그쳤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2011년 이후로 취업률이 67% 아래로 떨어진 건 이번이 처음일 만큼, 청년실업률도 최악의 상황으로 내달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실정으로 절망적인 경제지표가 잇따르고, 국민들의 삶은 그만큼 더 팍팍해 지고 있다”며 “정부는 소득주도성장의 부작용에 대한 다양한 지적에도 불구하고 혈세 쏟아 붓는 땜질식 처방을 남발할 뿐 경제정책 전환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개탄했다.


이어 “올해 최저임금 16.4% 인상으로 실업률이 급증하고 소득양극화가 심화되는 등 부작용이 속출했고, 내년 10.9% 인상이라는 파고를 눈에 둔 상황에 정부는 최저임금 산정에 유급휴일 포함을 명시화한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오는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할 태세”라고 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국가경제는 실험의 대상이 아니며 경제실험에 따른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는 점을 정부는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제부터라도 기업인을 적폐로 모는 반기업, 친노조 성향을 버리고 과감한 규제혁신과 노동시장 개혁에 박차를 가하면서 기업 환경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보다 적극 나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