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유시민 작가가 지난 21일 20대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도에 대한 성별 격차의 원인을 “본인들이 군대, 축구, 게임으로 시간을 빼앗길 때 공부하는 여성에 대한 남성의 질투”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바른미래당은 지난 25일 “유시민 특유의 해학을 섞은 이야기였다 한들, 이 발언은 분명한 반성과 사과가 필요한 사안이다”라고 밝혔다.


김현동 청년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변하지 않은 세상은 오히려 낙하산 인사, 사라지고 있는 양질의 일자리 등 기존의 문제에 성 갈등을 추가해 풀지 못할 숙제를 던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청년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의 실패와 문재인 정부의 탄생을 보며 공정한 세상,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세상으로의 변화를 꿈꾸었던 20대는 새로운 형태의 좌절과 절망을 마주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더 많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만들고 시민의 정치 참여와 사회적 연대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는 유 작가의 노무현재단 이사장 취임사에는 분명 20대도 포함되어 있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가)진정 그들의 절망과 좌절에 공감한다면,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는 공인이라면, 더 이상 이 아우성을 철없는 질투 따위와 같은 선상에 놓지 말라”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