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왼쪽에서 두 번째)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이 지난 24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전라남도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지난 24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NS뉴스통신이 주최하고 소비자권익연대, KNS일간경제, 장애인문화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은 소비자만족도, 서비스만족도, 소비자권익활동 등을 평가하여 우수자들을 시상하는 뜻깊은 상이다.


황주홍 위원장은 20대 국회 법률안 대표발의 건수 1위, 20대 국회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 2018년 법률안 대표발의 처리 건수 1위의 4관왕을 달성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한우개량보호법안’,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과 같은 제정법을 대표발의하고, 위원회 차원에서 ‘가축분뇨법 헌법소원 관련 건의문’을 제출하는 등 농·어촌 지역발전 및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황 위원장은 “성실한 입법활동은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어민,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뛰고 또 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