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새만금에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단지와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가 건설된다’며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을 선포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31일 “국회를 무시하고 내 마음대로 정치로 일관하는 문재인 정권이 지역마저 철저하게 무시하는 ‘파쇼적(국가가 정치, 사회, 문화, 경제 등 개인 생활 전반을 권위주의적인 방식으로 통제하려는 현상)’ 행태를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새만금을 찾아 2022년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과 단지를 만들려고 한다는 비전을 밝혔지만 지역주민은 금시초문이란 반응”이라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역주민에게 의견도 안 묻고 10조원에 달하는 사업을 며느리도 모르게 졸속추진 하려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며 “북한 김정은을 수시로 만나고 다니면서 북한식 통치스타일이 부러웠는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은 일인 통치 국가가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문 대통령은 새만금에서 경제가 어려운 것에 대해 ‘대통령 책임 같아 마음이 무겁다’고 했는데, 대통령이 책임 같은 게 아니라 대통령 책임이다”라며 “어떻게 말도 꼼수로 하느냐. 문재인 정부 들어 경제가 죽 쑤고 있는 마당에 사돈 남 말하듯 말하게 아니라 가슴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현실 인식을 해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나아가 “정치는 곤두박질, 경제지표는 마이너스를 향해 가는데 경제는 어려운 게 많은 정도가 아니라 어렵지 않은 곳이 없는 현실을 냉정하게 인식해야 한다”며 “실업률도 가짜 일자리, 분배지수도 통계조작, 어제 코스피가 2000선을 다시 회복했는데 코스피도 기관 동원으로 슬쩍 넘어가려 해선 결코 안 된다”고 꼬집었다.


문 대통령 유럽 순방 중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장·차관을 대동하고 전방부대 시찰에 나선데 대해선 “문 대통령 본인의 순방기간 중 군 통수권자 행세를 한 임종석 실장에게 제대로 주의 한 번 주라”며 “이낙연 국무총리가 격노했다는데 대통령은 뭐하고 있나”라고 꼬집었다.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채용비리 국정조사와 관련해선 “국정감사 기간 중 전 공공기관에 만연한 고용세습 비리가 지금도 밝혀지고 있는 마당에 감사원 감사 이후 석 달 뒤에 보자는 더불어민주당의 작태와 술책에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 아연실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자리 도둑질 정권의 고용세습 비리에 대해 한시도 늦추지 말고 빠르게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들의 분노를 알권리로 보답하도록 민주당은 특단의 결심을 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별재판부 설치와 고용세습 국정조사, 판문점선언 비준동의 빅딜 가능성에 대해선 “민주당 대표가 어제(30일) 특별재판부와 고용세습 국정조사,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에 대해 빅딜이 없다고 했는데 빅딜하자고 한 적도 없고 할 생각도 1%도 없다”며 “민주당이 특별재판부와 판문점선언 비준을 정치적 흥정 대상으로 삼으려는지 모르지만 고용세습 국조는 정치적 흥정 대상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달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기존 사법부에 대한 불신이 그렇게 만연해서 사법농단에 대한 재판을 하나 맡길 판사가 없다면 사법부 수장이 김명수 대법원장부터 사퇴시키는 게 맞다”며 “대표적인 문 대통령의 코드 인사인 김명수는 그대로 두고 특별재판부를 이야기하는 건 고용세습 채용비리를 덮으려는 볼썽사나운 작태라는 것을 국민들은 잘 안다”고 쏘아 붙였다.


그러면서 “특별재판부와 판문점선언이 연계된 평양선언 비준 모두 위헌적 요소를 안고 있는데 정치적 흥정과 물타기로 밀어붙이기에 앞서 위헌적 흠결부터 바로 잡아라”고 덧붙였다.


한국당이 조명균 통일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제출한데 대해선 “한국당은 조명균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공식 제출했는데, 내달 1일 국회 본회의 보고를 마치면 2일 본회의에서 조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한 표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문희상 국회의장의 특단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촉구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