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검찰이 1일 부동산 시장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신규 공급 택지를 사전에 언론에 공개한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경기 의왕·과천)의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이날 오전 8시56분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 신 의원의 의원실에 수사관 5명을 보내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신 의원은 지난달 5일 신규택지 물망에 오른 경기도 안산, 과천, 광명, 의정부, 시흥, 의왕, 성남 등 8개 지역을 공개했다.


신규택지개발은 국토부 택지개발업무지침에 따라서 택지개발지구 관리, 주민공람공고 등의 절차과정 이후 공개돼야 원칙이지만 신 의원은 이같은 과정 없이 후보지를 공개한 것이다.


특히나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비인가 행정정보 유출 논란으로 기획재정부는 지난 17일 ‘비인가 행정정보 유출’에 대해 심재철 의원실 보좌진 3명을 고발한데 이어 27일 심 의원을 추가 고발한 바 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야당 탄압’이라고 규정하고 김성태 원내대표는 지난 21일 “신 의원이 국토개발 정보를 고의적으로 누출시키고 엄청난 사회적 혼란을 야기시킨 게 불과 며칠 전”이라며 “중차대한 범죄행위는 눈감고 오로지 야당 탄압만을 위해, 켕기는 구석을 덮기 위해 전격 압수수색한 문재인 정권과 법무부, 검찰의 행위에 대해 한국당은 국정감사 기간 중 모든 당력을 동원해서 강력 대처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도 이날 “약점 잡힌 권력의 무리수냐. 부정한 자료를 덥고 야당의 입을 틀어막으려는 의도가 아니고서는 불가능할 것”이라며 “검찰의 행위는 이중성과 내로남불의 극치”라고 불만을 표했다.


이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개발 정보를 유출한 신 의원에 대해서는 검찰이 전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며 “국민에게 직접적이고 큰 피해를 주거나 권력의 심장부를 건드려야 하는 사안들에 대해서는 굼벵이 애벌레처럼 구는 검찰이 권력을 비판하는 이에게는 번개처럼 민첩하다”고 비판한 바 있다.


키워드

#신창현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