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채무조정제도의 대표적인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병원비 및 교육비 그리고 주택 구입자금 등의 목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 일반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에 많은 제한을 받게 된다. 이때 신청해볼 수 있는 금융 서비스로는 대표적으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이 있다.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은 특수한 금융 서비스인 만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상품별 정확한 정보를 파악한 뒤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의 경우 현재 본인의 상황에 따라 신청 가능한 상품들이 나뉘고, 상품에 따라 한도 및 승인율이 달라질 수 있어 컨설팅 회사를 통해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을 잘 찾아보는 것이 관건이라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전문 컨설팅 회사를 알아볼 때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할 정보와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별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관계자는 “오래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래된 만큼 다수의 금융사와 연계가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아 같은 조건이어도 보다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고, 최종적으로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컨설팅 받을 확률이 높아 승인율에서도 유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도 여러 종류들이 있어 본인의 현재 조건을 살펴보고 효율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 변제금 납부 및 기대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변제금 미납이 3회 이상 이어지게 된다면 회생이 중도 폐지가 될 위험이 커짐과 동시에 신청할 수 있는 상품 또한 한정적이므로 무엇보다 변제금 납부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라며 “부득이하게 미납이 있는 경우라면 미납된 변제금을 우선 납부하는 조건의 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해결 방안”이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진행 가능한곳을 찾아볼 땐 전문 상담사와의 1:1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내가 신청 가능한 상품 목록들을 자세히 둘러보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