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신청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급격한 경기 침체와 고용불안정으로 인해 현재의 채무를 변제하기가 힘들어져 회생제도를 이용해 채무를 정리하려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개인 회생제도를 이용한 이들이 병원비나 교육비 주택 구입자금 등 급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상품 혹은 파산자가 신청 할 수 있는 파산면책자 대출 그리고 신용회복 대출이 있다. 이러한 상품들은 자격이 까다롭지 않아 간단한 신청으로 필요 자금을 신청해 볼 수 있다.


이와 관련 힐링론의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 회생 중 대출 상품은 신청인의 직업에 따라 직장인 개인회생대출과 사업자 및 프리랜서 혹은 주부 회생 중 대출 상품이 있다. 이는 소득의 확인 및 증빙이 되는 것에 따라 혹은 투잡이라면 소득이 많은 쪽의 고용형태를 증빙해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어려운 부분이 아니나, 진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대부협회에 등록된 정식 업체인지 각 시도 지자 체의 지시 감독을 받는지를 꼭 확인하는 것이다. 이는 미연의 사고를 방지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고발생시에도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니 꼭 인지해야 한다.


개인회생자대출상품(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은 본인이 필요한 자금 용도 및 회생 변제 시기에 따라 신청 상품의 내용이 달라진다. 순차적으로 개인회생사건번호 대출이 있고 개시결정대출 그리고 인가 전 및 인가 중 그리고 인가 후 대출 상품으로 나뉘어진다. 개인회생 면책이 되었다면 개인 회생 면책자 대출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러한 부분이 있어 회생 면책 후 대출은 시중의 대부업 회생대출보다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이 가능한 곳들을 모아 회생대환대출 및 전환대출로 금리를 우대하는 상품도 진행 중이니 변제 횟차가 1/3 이상 된 고객이라면 저축 은행 쪽의 대부업보다 낮은 고금리 전환을 해 저금리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뿐 아니라 요즘 회생대출은 심사가 완화된 부분도 있어 기 대출 과다자 대출이나 추가 대출도 가능하니 자격 및 조건을 알아보고 그 필요금의 형태에 맞추는 것이 안전하다고 본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