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서울 마포구 합정동 메세나폴리스는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일컫는 '메세나(mecenat)'를 테마로 삼은 상업시설로 지역 내 문화공연 시설을 갖추고 문화·쇼핑·휴식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해 집객력을 높힌 바 있다.


이처럼 최근 현대인들에게는 쇼핑만 하는 장소가 아닌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문화와 함께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전문 테마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세종 엔에스타워Ⅲ'는 세종시 고운동 1-1생활권 C1-4BL에 연면적 약 9981㎡, 지상 8층 규모로 들어선다. 이 상가가 위치한 1-1생활권은 세종시 1권역 내 최대 인구수 및 주택수를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세종 엔에스타워Ⅲ'는 여성 및 아동 전문 종합의원과 한방의원, 산후조리원 등 메디컬 테마상가를 지향하고 있다. 한의원과 산후조리원 이외에도 여성과 아동을 위한 전문 종합의원 유치가 계획돼 있다.


대전시 유성구에서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장인 디오토몰을 분양 중이다. 주변으로 유성IC가 3㎞ 이내인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어 호남고속도로로 이용이 편리하다. 디오토몰은 자동차 전시시설이 백화점 형식으로 갖춰지고 자동차 매매상가 뿐만이 아닌 자동차 관련 금융·보험·정비 등 관련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준공 후에는 자동차매매협동조합의 운영시스템을 활용하여 입주사 지원시스템 등 점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동양건설산업도 오는 10월 초, 상업, 문화, 업무 및 주거가 결합된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에서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공급한다.


남양주 별내지구 7-1∼7-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형 주거시설 304실로 구성된다.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이곳에는 약 6,170㎡ 규모의 초대형 키즈직업체험관을 비롯,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존 등 키즈 관련 시설과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 등으로 꾸며진다. 또한 '파라곤 스퀘어' 지상층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으로 꾸며지는 '오즈 테마파크'가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발사가 상가를 직접 운영 및 관리하는 마스터리스(Master lease) 제도를 도입해 키즈맘 전문 복합몰로서 차별화된 상가로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또한 사업지 바로 인근에 흐르는 용암천변으로 400여m에 걸쳐 수변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가 조성돼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또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