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690만7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00명 증가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정부가 일자리 예산 54조원을 쏟아 부었지만 8월 취업자 수가 전년 동월대비 겨우 3000명 증가하자 청와대가 ‘체질이 바뀌면서 수반되는 통증’이라고 한데 대해, 바른미래당은 13일 “고용대참사 앞에서 대한민국 전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도 모자랄 정부와 여당은 통증이니 고용의 질적 상황이니 하는 한가하고 황당한 소리를 이어 가고 있다”고 개탄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미 대통령과 청와대의 고집불통은 국민의 인내심을 넘어섰다”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이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실패 지수가 끝없이 기록을 갱신하더니 결국 외환위기 당시보다 더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는 사실은 충격을 넘어 절망”이라며 “우리 국민은 외환위기의 국난을 맞아 큰 고통 속에서 국민적 힘을 결집하였고 기적적으로 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웠는데, 20년이 지난 이 시점에 왜 우리는 당시의 상황으로 후퇴한 것인지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지금 국민의 삶이 침몰하고 있다는 사실을 정부여당만 외면하고 있다”면서 “그 어떤 원성도, 그 어떤 객관적 지표도 절벽에 부딪혀 산산이 부서질 뿐”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우리는 올바른 경제정책기조로 가고 있다’던 대통령의 말은 ‘체질을 바꾸는 통증’이 되어 다시 돌아 왔다”며 “올바로 가고 있는데 국민들은 왜 일자리를 잃고 폐업을 해야 하는가. 살 길이 보이지 않는 고통이 그저 통증일 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 대변인은 “이런 식이라면 이제 대통령이 직접 책임을 져야 한다”며 “다른 누구에게 직을 걸라고 할 상황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20년 만에 찾아온 제2의 경제 국난 앞에 우리 국민들은 다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며 “침몰하는 대한민국호(號)의 선장은 누구인가. 시급히 정부는 정부로서의 책임을 회복해야 한다. 대전환과 특단의 조치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