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준비할 때 PC나 핸드폰을 통해서도 손쉽게 관련 정보들을 파악해볼 수 있어 금융 서비스 이용이 편리해졌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재 본인의 상황에서 유리한 조건의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상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전문 컨설팅 회사들이 생겨난 이후, 전문성을 갖춰 컨설팅이 진행되면서 개인이 직접 금융사 선정과 상품 선별을 진행하는 것보다 부결률을 낮출 수 있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활용 폭이 넓어졌다는 평가다.


본인의 조건과 맞지 않는 상품을 무리하게 신청하게 된다면 부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부결 이력이 남아 추가적으로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이용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어 전문적인 정보를 통해 상품을 선별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신청할 땐 변제금 납부와 기대출의 이자 납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변제금이 3회 이상 미납되게 된다면 부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변제금과 기대출의 이자 관리는 최우선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서도 손쉽게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진행 가능한 곳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다양한 정보들 속에서 본인에게 유효한 정보를 빠르게 찾는 것은 어려울뿐더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는 부분도 쉽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무료 컨설팅 등을 활용해 진행한다면 훨씬 수월하게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준비를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래된 회사일수록 다수의 금융사와 연계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 내게 유리한 상품을 찾게 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며 “부득이하게 변제금이 미납이 될 것 같거나 이미 미납이 있는 경우 미납된 변제금을 우선 납부하는 조건의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상품을 활용해 미납된 변제금을 해결해보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