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개인회생을 진행하다 보면 급하게 자금 융통이 필요한 상황들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변제금이 미납되는 경우나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이미 받은 상황에서 이자가 미납되는 등의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어 본인의 현재 상황에 따른 정확한 정보와 상품 목록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PC나 핸드폰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관련 정보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금융 서비스 이용을 함에 있어 활용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반대로 여러 정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개인이 직접 상품들을 찾아보며 나에게 알맞은 효율적인 정보를 찾는 것은 어려움이 많다.


이에 따라 최근 개인회생대출 전문 컨설팅 회사들을 활용한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진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개인회생대출 전문 컨설팅 회사들을 선정할 땐 오래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 이유로는 오랜 연혁만큼 다수의 금융사와의 연계를 통해 여러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별해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전문 컨설팅 회사인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본인의 조건과 맞지 않는 상품을 신청하게 된다면 부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부결 이력이 남게 되면 추가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내 조건에 알맞은 상품을 안내받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인회생 진행 중 변제금이 3회 이상 이어지게 된다면 개인회생이 중도 폐지가 될 위험성이 커지고 더불어 개인회생대출 신청 시 상품 선택 및 최종 승인율 부분에서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변제금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다”라며 “이미 변제금이 미납된 상황이라면 미납 횟수가 더 쌓이기 전에 미납된 변제금을 우선 납부하는 조건의 상품을 찾아보는 등으로 활용해 해결하는 것이 좋고, 변제금이 미납될 것 같다면 미리 개인회생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상품 선택의 폭과 승인율 부분에 있어 유리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개인회생대출은 일반 대출에 비해 취급하는 금융사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회생대출 전문 컨설턴트와의 무료 컨설팅 등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