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허익범 특검이 연장 없이 60일 간의 수사로 드루킹 특검을 마무리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22일 “드루킹 일방의 억지 주장에 휘둘릴 때부터 예견된 수순”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누가봐도 무리수였던 현직도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기각되는 순간, 이미 특검은 동력을 잃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오랫동안의 식물국회 신세로 국민들 볼 낯이 없던 상황에서 드루킹 특검은 국회 정상화를 위한 통 큰 양보 차원으로, 사안의 본질만을 놓고 볼 때 애당초 가당치도 않은 특검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망신주기식 언론플레이로 우리 국민은 진보 정치의 '큰 별' 노회찬 의원을 잃었고, 특검법을 벗어난 송인배, 백원우 청와대 비서관들에 대한 무리한 별건 수사로 국민적 지탄이 쏟아졌다”며 “허익범 특검에게 남은 3일은 지난 60일을 돌아보는 일이다. 역대 최악의 '정치 특검', '빈 손 특검'이란 평가가 쏟아지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길 바란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허 특검의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며 시종일관 군불 때기로, 어떻게든 김경수 지사와 청와대를 흠집 내려는 데 혈안이 되었던 일부 야당들도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