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최근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관련 정보들은 PC나 핸드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열람해볼 수 있다.


개인이 직접 일일이 금융사 및 상품 선별까지 해야 했던 이전과 달리 현재는 개인회생 중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사전 정보 파악이 수월해졌지만 무수히 많은 정보들 중에서 내 현재 상황에 맞는 정보를 바로 찾아보는 것은 어려움이 많다는 지적이다.


이에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전문 컨설팅 회사들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신청할 땐 무엇보다 변제금 미납 관리가 중요하다.


개인마다 변제금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개인의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금액이 변제금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 등 자금 융통이 필요한 상황에서 변제금이 미납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변제금 미납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상품 선별부터 한도 및 승인율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엇보다 변제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는 것이 관건이다”라며 “만약 부득이하게 미납이 생길 것 같다면 미리 금융 서비스를 신청해 미납을 막는 방법이 있고, 이미 미납이 되어있는 상황이라면 미납이 3회 이상 이어져 개인회생이 폐지가 되기 전 개인회생대출 상품을 통해 폐지를 막는 등의 방법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컨설팅 회사를 선택할 땐 오래된 회사를 선정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오래된 회사일수록 같은 조건이어도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해볼 수 있어 최종적으로 한도와 승인율 등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선정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미 개인회생대출이 있는 상황에서는 변제금 납부만큼이나 기대출 이자 납부 관리가 추가 금융 서비스 이용에 중요한 부분으로 차지하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전문가를 통한 개인회생대출 전문 컨설팅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상담사와의 상담을 효율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이 부결률을 낮추고 내 조건에서의 유리한 상품을 선별하는 데 있어 유리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