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실업자 수가 7개월 연속 100만 명을 웃도는 등 일자리 대참사가 지속되고 있는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소득주도성장을 수정하기 보단 적극적인 재정 정책을 주문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21일 “첫 약을 잘 못 써서 나라 경제가 병들었는데 여전히 진단에는 변화가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더 이상 국민들은 소득주도성장을 신뢰하지 않고 있는데, 제발 국민들과 야당의 목소리를 경청하시길 강력 촉구한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어제(20일) 문 대통령이 근래 최악의 경제지표에 대해 ‘좋은 일자리 늘리기를 국정의 중심에 놓고 재정과 정책을 운영해 왔지만 결과를 놓고 보면 충분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결과가 충분하지 못해서 재정과 정책 방향 수정을 야당이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연일 야당은 물론이고 여러 언론에서도 현 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을 촉구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의 실패를 인정하고 경제정책을 수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민간기업 16곳에 퇴직 간부 18명을 취업시키고 이 과정에서 전·현직 간부 12명이 조직적으로 개입한 정황이 포착된데 대해서는 “경제 검찰 공정위의 민낯이 드러났다”며 “앞에서는 기업들을 향해 칼을 휘두르며 뒤에서는 조직적으로 이권을 챙겼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왜 지금까지 이 사실을 몰랐느냐”며 “풍문에 들은 정보라도 있었다면 취임 이후 이를 살펴봤어야 하는 게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오래 기간 공정위를 감시해 온 분으로서 조직적 불법 재취업 사실의 낌새를 챌 수 없었는지 의문”이라며 의구심을 내비쳤다.


나아가 “과연 공정위뿐이겠느냐, 대기업들과 직접 관련이 있는 경제관련 부처들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등이 있다”며 “이와 관련해 많은 산하기관들이 있는데, 이들 역시 충분히 기업에게 소위 갑질 행세를 할 수 있는 곳”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에 촉구한다”며 “공정위의 조직적 불법 재취업 사건을 봤다면 정부 및 공공기관 퇴직자들의 재취업 행태에 대해서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한 퇴직 공직자 재취업 심사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