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은 일반 대출과 달리 신청할 수 있는 금융사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과 맞지 않는 상품을 신청해 부결 이력이 남는다면 추가적으로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져 개인 조건에 알맞은 상품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그중에서도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심사에서 상환 능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변제금 납부 관리와 기대출 관리 여부를 꼽는데, 변제금이 3회 이상 미납이 될 경우 개인회생이 중도 폐지가 될 위험성이 커지기 때문에 금융 서비스 이용을 떠나 기본적으로 미납 없이 성실히 관리해야 하는 부분으로 꼽았다.


이미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이 있는 경우, 이자 납입을 성실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의 조건에 따라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의 추가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추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땐 변제금만큼이나 기대출도 중요한 부분으로 보기 때문에 기대출의 이자 납부를 성실히 한다면 보다 높은 승인율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최근 인터넷에 여러 정보들을 쉽게 열람해볼 수 있지만, 본인에게 유효한 정보를 찾는 것은 어렵다”며 “전문가를 통해 컨설팅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본적으로 변제금 납부 관리를 성실히 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미납이 될 것 같거나 이미 미납이 된 경우라면 보다 일찍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미납된 변제금을 해결하는 등으로 활용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