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많은 사람들이 개인회생을 진행하고 변제금을 납부할 때 일반적으로 개인의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금액을 변제금으로 책정 받아 납부하게 되기 때문에 자금 융통이 필요한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아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찾아본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은 일반 대출에 비해 진행 가능한 금융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금융사를 선별해 조건 대비 진행 가능한 상품을 찾아야 하므로 해당 상품에 대한 전문성이 필요해 어려움이 많다.


이에 관련 전문가들은 이에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전문가를 활용하는 방안을 추천했다.


일반 대출과 마찬가지로 내 조건에 따라 신청 가능한 금융사가 달라지고, 이에 최종적으로 한도와 승인율 등이 달라질 수 있어 전문적인 상품별 비교는 필수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 본인의 조건 대비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은 어려움이 많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과 마찬가지로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또한 개인회생 종결에 가까워질수록 더 높은 한도와 승인율의 상품을 신청해볼 수 있고, 변제 회차가 높아진다면 보다 낮은 금리로의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회생이 폐지되지 않도록 변제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변제금 납부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기대출의 이자 납부”라며 “만일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이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대출을 알아보게 된다면 기대출의 이자 납부를 성실하게 하는 것이 승인율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