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캡쳐화면.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드루킹 게이트를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고 집무실 및 관사를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일 “이제라도 특검 수사가 본 궤도로 가고 있어 다행”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오늘 아침 압수수색이 이뤄졌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경수 지시가 대선 경선 전에 드루킹을 처음 만났을 때도 재벌개혁 공약을 자문 받고 개성공단 개발 문제도 자문 받을 정도로 관계가 긴밀했다는 점이 밝혀졌다”며 “김 지사가 드루킹과의 관계에서 뭘 더 숨겼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김 지사 뿐 아니라 청와대 백원우 민정비서관과 송인배 정무비서관의 커넥션도 밝혀야 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수사 시한의 반환점이 돌고 나서야 수사가 비로소 시작이란 점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 정권이 어떤 수단과 방법을 통해 드루킹 게이트의 본질을 물타기 하고 특검을 방해하려고 해도 국민적 의혹이 계속되는 한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드루킹 게이는 광범위한 국민적 의혹이 여전한 만큼 수사기간 연장을 통해 실체적 진실이 규명되어야 한다”며 허익범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을 촉구했다.


전날(1일) 본인이 기자회견을 통해 2004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정국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대정부 전복대비 차원에서 군사계획을 수립한 문건을 확인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서는 “2004년과 2016년 문건 작성 경위와 군사기밀 문건의 무분별한 유출 경위에 대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을 밝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가 위기 상황에 대비하는 군 본연의 책무에 대해 내란음모나 획책하는 적폐세력으로 몰려 드루킹 특검을 희석하고 제1야당을 탄압하는 정치공작을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기무사에 대한 국정조사를 통해 군이 내란을 실질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고자 했다면 국민의 이름으로 기무사를 해체해야 한다”면서도 “그렇지 않고 문재인 정권이 국정운영 위기 돌파를 위해 군을 끌어들였다면 거기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질타했다.


본인과 설전을 벌이고 있는 임태훈 군 인권센터 소장을 겨냥해서는 “논란의 본질은 그가 성소수자이기 때문이 아니라 신성한 병역의무를 거부한 자이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군 인권센터는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유착 관계로 시민단체로서 중립성과 객관성을 상실했다”며 “국방의 의무를 거부해 온 자가 군 개혁을 이야기할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자인할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책했다.


아울러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마린온 참사 희생자를 조문한 지난달 21일 임태훈 소장이 송 장관 곁에서 비서역할을 했던 것에 대해선 “송 장관이 마린온 헬기 유족을 만날 때 임 소장이 의전비서로서 역할이 이뤄지는 모습을 온 국민이 지켜봤다”며 “군 인권센터는 시민단체로서 출범했는데 지금은 시민단체인지, 송 장관의 의전부속실인지 문재인 정권의 군 개혁 메신저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군 인권센터 임 소장과 어떤 유착관계이기에 대한민국 국민이 이렇게 혼돈스러워 하는지 실상을 정확히 밝혀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