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7일 넷마블 본사에서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Creative Technology University of Twente)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이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에서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됐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게임산업 및 넷마블 소개는 물론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뜻 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온 간크마(Yuon Gankema) 학생은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한국 방문 목적인 현장 학습 주제와 연관성이 깊은 강의들에 감명 받았다”며 “오늘 과정이 끝나는 것이 많이 아쉽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해를 거듭할수록 신청이 늘고 있으며, 해외대학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학생들에게 한국의 게임산업과 함께 넷마블을 알릴 수 있어 의미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