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현주 기자]개인회생을 진행 중에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금융 서비스를 알아볼 경우 본인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인지해야 보다 효율적으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진행할 수 있다.


회생 및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에 있어 변제금 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변제금 미납이 3회 이상 이어지게 된다면 회생이 중도 폐지가 될 위험이 크고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심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관련 전문가들에 따르면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 상품의 경우 현재 본인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본적으로 회생 종결에 가까울수록 더 좋은 조건의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loan)을 진행하는 금융사가 일반 대출처럼 많지 않고, 안전성 등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이 많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의견이다.


이와 관련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최근에는 여러 컨설팅 회사들이 생겨나 고객들은 이전보다 편한 환경에서 금융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회생 초기에 대출을 진행한 상황이라면 본인의 현재 변제금 납부 회차 및 기대출 이자 납입, 그리고 변제금 납부 관리에 따라 추가 대출 진행을 통해 한도 증액이나 더 낮은 금리로의 갈아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