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한국노총은 경비용역업체인 컨택터스의 노동자 폭행사건과 관련, “이 업체의 배후가 의심되지 않을 수 없다”며 “노조파괴단으로 전락한 용역경비업체는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노총은 최근 논평을 통해 “이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헌법과 노조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노동자의 노동기본권을 철저히 무시하고 반노동조합, 반노동자적 태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특히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SJM의 직장폐쇄를 비롯해 발레오만도, KEC, 상신브레이크, 유성기업 등의 노사갈등에 동원된바 있는 컨텍터스가 폭력행위로 경찰의 조사를 받으면서도 폭력을 정당화 하고 헌법과 법질서를 조롱하는 입장을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며 “이들이 그동안 노동조합의 파업현장에 투입되어 얼마나 많은 야만적인 폭력을 행사했는지 짐작 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컨텍터스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총기류와 탄약류 등 무기들은 국제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한 조달이 가능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도대체 이들 폭력조직이 인터넷을 통해 자신들의 무장 가능성과 의지를 밝히고 폭력만행을 저지를 동안 사법 당국은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에 한노총은 “사법당국은 공권력을 조롱하며 노동자들의 정당한 투쟁에 막가파식 폭력행위를 일삼는 ‘노조파괴집단’ 컨텍터스에 대한 허가 취소와 함께 이들의 폭력행위를 사주하고 방조한 관련자를 엄중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사용자들은 노사문제를 대화와 타협으로 풀기 보다 외부 폭력집단을 동원해 물리적 힘으로 해결하려는 야만적 태도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압박했다.


덧붙여 “폭력관련자들이 영원히 경비업체 구성원이 되거나 대표가 될 수 없도록 경비업 관련 법제도 개선에 만전을 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노총도 앞서 성명을 내고 “용역업체 컨택터스가 개입된 SJM 유혈폭력 사태는 매우 중대한 사건”이라며 “이는 민간업체가 법이 허용한 범위를 넘어 스스로 공권력임을 자임하며, 헌법이 보장한 노동기본권을 행사를 폭력으로 제압하는 등 헌법과 민주사회의 근간을 흔드는 조직폭력 사건”이라고 규탄했다.


한편 민주통합당 장하나 의원과 한정애 의원에 따르면 이 용역업체는 2006년 설립된 후 후보 시절 이명박 대통령의 개인경호를 맡았으며, 당선 후 급성장하여 3M, 상신브레이크, SJM 등등 노조탄압에 광범위하게 관여하며 노동자들에게 폭력을 행사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업체의 회장 문성호씨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비상임 이사로 재직 중이고, 지난 지방선거에서는 한나라당 성남시의원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