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페이스북).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6·12 미·북 정상회담에 이어 남·북·미 정상이 한 자리에 모여 종전선언까지 이뤄낼 수 있을지 여부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북핵폐기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무성 위원장은 5일 “한미 동맹은 주한미군과 한미연합훈련을 바탕으로 지난 65년간 한반도와 대한민국의 평화를 지켜왔는데, 평화협정 체결은 바로 미군 철수를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북 정상회담에서 미국의 목적은 북핵을 폐기하기 위함이고, 북한은 김정은 체제 보장을 담보받기 위해 종전선언, 평화협정 체결이 목표”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월남전 때도 1973년 파리평화협정을 체결하고 미군 철수 후 키신저는 노벨평화상을 받았는데, 2년 만에 월남은 공산적화통일이 됐다”며 “미북 정상회담 때 평화협정이 체결되고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노벨평화상을 받고 미군이 철수하면 우리 대한민국은 적화통일이 되는데, 이것을 막아야 되지 않겠느냐”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간 무역불균형을 주한미군 철수카드로 바로 잡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고,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는 ‘문재인 대통령이 주한미군에게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 한다’, ‘평화협정 체결 뒤 주한미군의 주둔이 정당화되기 어렵다’고 한 바 있다”며 주한미군 철수를 우려했다.


김 위원장은 “벨 전 주한미군 사령관은 주한미군 철수를 목적으로 평화협정을 체결하는 것은 한국을 사형시키는데 서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며 “미군 철수를 거론하는 사람은 역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이 이겨야 한다”며 “한국당 후보들이 당선되어야 미군철수를 막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미북 정상회담은 김정은 체제를 지켜주려고 열리는 것이 아니다”라며 “김정은 체제 안전을 보장해주기 위해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태롭게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착한 공산주의자는 없고, 착한 독재자도 없다”며 “문 대통령이 김정은에게 속아 넘어가지 않게 6·13 선거에서 한국당 후보들을 당선시켜 경종을 울려줍시다”라며 자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서도 쓴 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 청와대에 주사파들이 우글거리고 있다”며 “그들과 함께 좌파경제 학자들이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그 대표적인 정책이 소득주도 성장론과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주52시간 노동시간 제한, 반기업 정책으로 삼성 때려잡기, 친노동정책 등”이라며 “이대로 가면 우리나라는 사회주의 체제로 바뀐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사회주의 경제정책이 우리 경제를 다 망쳐놓고 있다”며 “이대로 가면 우리의 자녀 세대들이 우리 세대보다 훨씬 못하는 세상에서 살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이것을 막아야 하지 않겠느냐”며 “한국당 후보들을 당선시켜 우리나라를 구해내자”며 거듭 자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