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늘어난 가계부채로 채무조정제도인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을 이용하는 이들의 수도 증가추세다.


최근엔 개인회생 및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관련해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인가가 결정되는 시기가 되면 본격적으로 변제금을 납부하게 되며 지정된 회 차까지 전부 납부하면 회생이 종결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변제금 납부에 상당한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그 이유는 변제금은 본인의 소득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금액이 지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나 생활 자금 등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을 신청할 수 있는데 회생 진행자의 경우 일반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진행 가능한 금융사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전에는 이 과정에서 본인에게 알맞은 금융사를 찾는 것 자체가 어려워 개인회생중대출(Personal rehabilitation)을 신청하고 싶어도 포기하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이 상당수 해결됐다.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전문 컨설팅 회사들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보다 적합한 금융사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조건에 알맞은 상품 목록들을 알아볼 수 있어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여러 개인회생대출(Personal rehabilitation) 전문 컨설팅 회사들 중 나에게 맞는 회사를 찾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다.


이와 관련해 ‘세븐앤캐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자대출(Personal regeneration)을 진행할 수 있는 금융사와 상품은 한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부결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 이는 컨설팅 회사가 얼마나 많은 금융사와 연계되어 있는지에 따라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계 금융사가 많을수록 보다 다양한 조건의 고객들에게 알맞은 대출 상품을 선정해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관계자는 “또한 해당 컨설팅 회사가 대부금융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와 지방자치단체 지시 감독을 받고 있고,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변제금 납부는 회생에도, 회생대출에도 중요하다”며 “변제금 미납 횟수가 높아지면 회생이 중도 폐지가 될 위험이 커지고 개인회생대출을 신청할 때에도 변제금 미납 여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금융사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항상 최우선으로 신경 써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