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4차 의원총회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신환 원내수석부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지상욱 정책위의장.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이 드루킹 게이트 특검 수용을 압박하며 5월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했으나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당 홍문종·염동열 의원의 체포를 막기 위한 방탄용 국회 소집이라며 거부하고 있는데 대해,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3일 “민주당은 무능과 오만을 넘어 무책임까지 그 도를 넘어도 너무 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경제와 민생, 일자리 문제가 그토록 시급한데 민주당은 (드루킹 게이트)특검을 반대하며 국회 정상화를 미루고 있다”며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경제와 민생, 일자리에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무관심한 3무(無) 정당”이라며 “여당으로서 정부의 국정운영에 무한 책임을 져야 함에도 국회 파행에 아랑곳하지 않으면서 산적한 민생·경제 현안을 두고도 5월 국회 정상화를 방치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자신들이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도 이렇게 방치하는 여당은 처음 봤다”며 “이것이 집권야당이지, 집권여당이냐”고 쏘아 붙였다.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만 유독 세계경제의 흐름에 역행하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는 경제와 민생, 일자리에 있어 역대 최악의 무능정부라는 낙인을 붙여도 어떤 변명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드루킹 게이트를 수사하고 있는 검·경을 겨냥해서는 “임기가 4년이나 남은 문재인 정부에서 어떤 경찰이, 어떤 검사가 이 사건을 용기 있게 파헤치겠느냐”며 “용기 있게 파헤치면 인사고과에 반영되는 게 아니라 눈 밖에 날 것을 삼척동자도 알기 때문에 지금 검경의 수사가 엉망”이라고 질타했다.


경찰이 드루킹 게이트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4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하기로 한데 대해선 “범죄 혐의가 명백한 피의자를 참고인 신분이라고 친절하게 부연설명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드루킹과 A4용지 30페이지의 문자를 주고받은 명백한 범죄 혐의자에 대해 휴대폰 압수수색도, 계좌추적도 없이 권력 실세라는 이유로 해명 기회를 주고 면죄부를 주기 위한 짜고 치는 판이 아니고 뭐냐”고 비판했다.


여권이 드루킹 게이트 특검 수용을 거부하고 있는데 대해선 “청와대와 민주당, 김경수 의원 모두 이 사건에 떳떳하고 당당하다고 하다면서 무엇이 두려워 특검을 수용하지 못하는가”라며 “특검이 발동되면 터질 무엇인가가 두려운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민주주의는 여론정치인데 그런 여론을 조작한다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이며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이런 국기문란 사건에 대해 특검 말고 무슨 다른 방법이 있느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지금 즉시 조건 없는 특검 수용으로 국회를 정상화하여 시급한 민생현안을 처리할 것을 촉구한다”며 “만약 민주당이 이를 거부한다면 바른미래당은 현 시국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고 특단의 조치에 들어갈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